2022 광주마을학교 성장과정 마을살이실험실, 각자로도 빛나지만 모였을 때 더 빛났던 주제찾기워크숍 들여다보기. 주제찾기워크숍 1 9월28일(수), 주제찾기워크숍2 9월29일(목)


2022 광주마을학교 성장과정 「마을살이싱험실」 주제찾기워크숍 1, 2가 진행되었습니다.

9월 28일(수)에는 주제찾기워크숍 1이 고무신학교 조재경선생님과

9월 29일(목)에는 주제찾기워크숍 2가 광주대학교 교양교육원 이정숙선생님과 진행되었어요.

주제찾기워크숍 1, 2의 웃음 가득했던 현장을 카드뉴스로 만나보세요!







9월 28일(수)에는 마을살이실험실 '주체찾기워크숍1'을 진행했습니다. 주제찾기워크숍1에서는 고무신학교 조재경선생님과 함께 몸놀이시간을 가졌어요. '놀다보면~'을 주제로 어렸을 때 놀이의 경험을 돌아보며 놀이를 통해 비로소 보이는 마을살이에 대해 이야기 나눴습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함께 놀고 수다 떨며, 자신에게 몰입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참여자분들도 처음엔 나서길 꺼려하시더닌 금새 즐거워하시며 열정적으로 옴팡 놀아보고, 스스로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9월29일(목)에는 마을살이실험실 주제찾기워크숍2을 진행했어요! '마을에서 어떤 전문가가 될까?'를 주제로 이정숙선생님과 함께 워크숍시간을 가졌어요. 다년차 마을활동가의 성장을 위한 방법론을 알아보았습니다.

사전에 받아본 '나의 마을활동 이력서'에 담긴 키워드를 뽑아 앞으로의 학습마실모임을 함께할 팀원 그룹핑 과정도 진행했어요. 여러 키워드를 조합해 각자의 학습 주제를 선정했습니다.

드디어 마을살이실험실의 연구원들이 주제를 정하고 팀까지 꾸렸어요. 앞으로는 구체화된 주제와 학습목표, 학습계획을 가지고 첫 학습마실모임을 가질 계획이에요. 팀이 어떻게 구성되었는지 첫 학습마실모임 이후에 알려드릴게요. 학습마실모임 끝나고 만나용~


곧 주제찾기워크숍 1, 2의 이야기도 업로드 될 예정입니다.

광주마을학교 마을살이실험실 많관부